#미국,한국 주식 투자- 증권회사 어플 (한국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증권)
주식투자는 2017년 12월부터 시작한 것 같다. 그때 당시 각 증권회사에서 증권계좌 개설하고 주식 시작하면 돈을 주는 이벤트가 많아서 그중에 돈 많이 주는 곳으로 주식을 시작했었다. 한국투자증권이 2017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다.
불편함을 모르고 사용하였는데 타 증권사 어플보다 직관적이지 않다는 평이 많다. 우선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
해외주식도 한국투자증권에서 2020년 4월 부터 시작하였다. 처음에 환전이 귀찮아서 통화통합 기능을 통해 원화 예수금으로 바로 해외주식을 매수하였다.
하지만 환전수수료가 비싸서 계속 이용하면 수익금에서 많은 손해를 볼 수 있겠어서 # 기업은행 외화/선물환 어플#을 활용하여 집에서 환전을 한 후 미국 주식 매수를 하고 있다. 아시다시피 미국 주식 우량주들은 이미 몇십, 몇 백만 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한 주 사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래서 우연히 알게 된 소수점 매매를 이용하려고 알아봤는데 현재 실시하고 있는 회사는 신한투자증권, 올해 상반기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한다고 기사는 냈는데 감감무소식인 한국투자증권 두 군데가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서비시 시작일을 물어보려 전화했지만 20명이 넘는 대기자를 기다려야 한다고.... 그래서 1시간 정도 기다리다 결국 포기.... 신한투자증권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소수점 최저 매수금액은 4$입니다. 요즘 카페 안가고 아낀 돈으로 3만 원 모일 때마다 애플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신한 어플에서는 공부한 ETF ( Exchange Trade Fund, 상장지수펀드) 중심으로 매수 계획
한국투자증권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AT&T 중심으로 매수 계획